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까지의 카지노 논문의 선행연구 들을 보면 대부분 카지노 종사원의 직무 불만족으로 인한 이직의도를 주제로 한 논문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현직에 종사하면서 실감한 점은 카지노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가 생각 이상으로 심각하다. 2010년 노동환경건강연구소의 서비스직 종사자 3096명 직종별 직무스트레스 조사에서 카지노 종사원의 31.6%가 '전문적 상담'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판매원(32.7%)에 이어 2번째 높은 수치로 대표적 감정노동자로 여겨지는 마트 계산원이나 스튜어디스보다 높았다. 이러한 심각한 직무 스트레스가 심화되어 결국은 對고객의 서비스 불만족으로 까지 표출되는 부분이 가장 큰 문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에 대한 연구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고 있어 직무스트레스가 ...
저자 | 김봉주 |
---|---|
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컨벤션,이벤트경영 컨벤션. 이벤트 |
지도교수 | 안윤영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87 |
키워드 | 직무 스트레스 고객 지향성 인사평가시스템 공정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11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