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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쓰기 영역은 언어의 4가지 영역 즉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중에서 학습자들이 가장 부담을 갖는 영역이다. 이는 쓰기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단지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논리적으로 표현해서 하나의 정제된 글을 완성해야하기 때문이다. 특히 학위논문의 경우 글의 형식과 사용하는 언어표현이 전공과 주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학문 목적 학습자가 부담을 느끼게 된다. 학습자가 학위논문을 쓸 때 학위논문의 각 부분의 구조나 자주 사용되는 언어표현을 학위논문 쓰기 지도를 통해 교육을 받는다면 학습자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을 것이다. 따라...
저자 | 한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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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한국어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주경희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110 |
키워드 | 학문 목적 한국어 한국어 쓰기 장르 중심 접근법 장르 중심 쓰기 학위논문 쓰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11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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