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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식정보 사회에서 독서의 중요성은 날로 강조되고 있다. 독서의 가치는 개인의 이해‧표현력 신장의 주요한 수단이라는 측면을 넘어 사회‧국가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래서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들은 독서 진흥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하지만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실제 국민들이 체감하는 정책의 효과는 그리 높지 않은 것 같다. 이러한 의문에서 출발하여 본 연구는 독서 진흥 정책에 대한 독서 분야 관련 전문가들의 인식에 대해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국내‧외 독서 진흥 정책의 현황 및 특성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그것을 기반으로 전문가 대상 설문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독서 진흥 정책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제언을 덧붙였다. 연구는 정부의 독서 진흥 정책에 대한 전문가들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
저자 | 이창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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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순영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104 p. |
키워드 | 독서 진흥 정책 독서문화진흥기본계획 전문가 인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22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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