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판단기준이 변화함에 따라 기업에 있어서 디자인의 역할또한 많은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위해 디자인을 경영의 핵심전략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이런 움직임들은 기업 경영에 있어서 디자인이 가진 효과와 영향력 대한 실증적 검증의 필요성을 만들어 내게 되었다. 이런 차원에서 본 연구는 시대적 흐름에 따른 디자인 역할의 변화와 다양한 디자인 효과들에 대해 거시적 관점에서 알아봤으며, 국내외 선행연구들의 이론적 고찰을 통해 ‘디자인의 경제적 가치 측정’과 ‘디자인 투자와 ...
저자 | 이상화 |
---|---|
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工學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산업디자인專攻 |
지도교수 | 李泰一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69 p. |
키워드 | 디자인의 경제적 가치 디자인투자 경영성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22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