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DHD 청소년의 정서조절을 위한 미술치료 사례연구
A Case Study of Emotional Regulation on Adolescent with ADHD through Art Therapy 원문보기


김미주 (대구대학교 재활과학과 재활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ADHD 청소년의 정서조절을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ADHD 청소년의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는 ADHD로 진단받은 중학교 1학년 남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4년 1월부터 2014년 3월까지 주 2회 50분씩 총 16회기에 걸쳐 D 치료실에서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은 김현영(2013)이 ADHD 청소년의 정서조절을 위해 개발한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연구 대상이 선호하는 매체를 추가하여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사전·사후에 오지혜(2011)가 재구성한 청소년 정서조절능력 척도를 실시하였고, 정서조절능력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f art therapy program for emotional regulation on emotional regulation abilities of adolescent with ADHD. A male adolescent who attending 1st grade in middle school and diagnosed as ADHD was participated in program from January, 2014 to March, 201...

주제어

#ADHD 청소년 정서조절 미술치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미주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재활과학과 재활심리전공
지도교수 최은영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ⅴ, 53 p.
키워드 ADHD 청소년 정서조절 미술치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67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