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극화놀이를 통한 그룹치료가 지적장애아동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n Group Intervention through the Dramatic Play on Mentally Retarded Children 원문보기


한상지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극화놀이를 통한 그룹치료가 지적장애아동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언어발달에 더욱 효과적인 중재방법을 제시하기 위함이다. 만 6~7세 지적장애아동 4명을 대상으로 동화를 본 뒤 줄거리를 바탕으로 아동이 직접 대사를 만들고, 말과 행동으로 표현하는 구체적인 경험을 하도록 구성한 극화놀이 프로그램을 그룹으로 참여하도록 하였다. 1주에 2회기를 5주간 총 10회에 걸쳐 10편의 생활동화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회기별 프로그램...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suggest a more effective intervention in developing the children language ability by analyzing the group intervention through the dramatic play's effect on the mentally retarded children. For this purpose, this study selected 4 mentally retarded children in their age...

주제어

#극화놀이 그룹치료 지적장애아동 언어능력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상지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지도교수 김화수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ⅴ, 59
키워드 극화놀이 그룹치료 지적장애아동 언어능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68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