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논문은 현행 교과전담제도와 관련된 제도적 문제점 개선과 현장 인식의 변화를 위하여 초등 사회과에서의 교과전담제도 도입 의미와 필요성을 밝혀내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사회과의 교과전담수업과 학급담임수업을 각각 관찰하고 비교․분석하여 두 수업의 차이를 찾아내고 그 원인과 배경을 밝혀보고자 하였다. 또한 수업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면담을 실시하여 사회과 교과전담제도에 대한 현장의 인식을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다음과 같은 점을 알 수 있었다. 첫째, 목표 측면에서 교과전담교사의 학습목표 도달도가 더 높게 나타났...
저자 | 박지은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사회과교육 |
지도교수 | 설규주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92 p. |
키워드 | 학급담임제 교과전담제 상호작용 수업전문성 사회과 교과전담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98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