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직원의 직무만족이 호텔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A Research on the Effect of the Satisfaction of Employee for Their Job to Hotel Service Quality 원문보기


유효강 (청운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호텔경영컨벤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기업들이 세계화 하면서 호텔 관리자들은 서비스품질과 운영 효율을 흔히 업무의 제1순위에 놓게 되는데 관리자들은 이 운영효율을 보장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조치를 취하여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과정에서 직원의 만족도는 호텔업의 관리 속에서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그러므로 본 논문은 호텔직원의 직무만족도와 호텔 서비스품질 사이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하여 다섯 가지의 가설을 설정하였으며 연구의 결과를 통하여 중국에서의 그 학술 영역의 연구 성과를 풍부히 해주고, 호텔업의 경영 관리 실천에 대하여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는 방향을 제시하는데 의의를 갖고 있다. 본 연구는 중국 내몽골 지역에서 호텔 직원들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설문지배포의 방식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keep work operating efficiently the current global hotel company managers often put the service quality in the first rank of the work. To ensure that managers can centered on operational efficiency, taking action to improve service quality and employee satisfaction in the process of in t...

주제어

#직무만족 호텔 서비스품질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효강
학위수여기관 청운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컨벤션학과
지도교수 안성근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55 p.
키워드 직무만족 호텔 서비스품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569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