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보드게임 활동이 지적장애학생의 주의집중력과 공간지각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보드게임 활동이 지적장애학생의 주의집중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보드게임 활동이 지적장애학생의 공간지각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이와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서울시 S, B 2개 중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지적장애학생 중에서 15명을 선정하여 실험집단으로 편성하고, M중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지적장애학생 15명을 통제집단으로 편성하여, 실험집단에 주 2회씩 총 20회기에 걸쳐 보드게임 활동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보드게임 활동은 보드게임 개발자 및 특수교육 전문가의 자문으로 ...
저자 | 이애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하영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ⅵ, 125 p. |
키워드 | 보드게임 지적장애 주의집중력 공간지각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640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