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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텃밭 운영 실태를 분석하여 학교 텃밭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본 연구를 위해 서울특별시 강남교육지원청과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텃밭을 보유한 86개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때, 설문지는 강기오(2012), 김성희(2012)의 검사 문항을 초등학교 교사에게 적합하게 수정․보완하여 사용하였다. 그 결과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학교에는 노지텃밭의 형태가 많으며, 교과와 연계하여 수업시간에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과정에 제시된 작물을 선택하여 재배하고 있었으며 학생...
저자 | 김윤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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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환경교육 |
지도교수 | 이상원 |
발행연도 | 2014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687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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