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보험서비스품질,지각된가치,기업이미지가 신뢰에 의한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주표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고객의 요구가 점차 다양화되고, 보험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보험회사는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국내 보험가입률은 금융위기 이후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보험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로 진입한 상황에서 보험시장의 성장 속도는 더욱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경영환경에서 보험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고객의 신뢰가 필요하다. 기업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고객과 직접 대면할 기회가 많은 영업사원의 역할이 중요할것이라 생각한다. 특히 보험상품은 서비스를 경험하기 이전에 서비스를 구매해야하는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으므로 이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이 장기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신규고객 기반 확대 및 신시장 개척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다 할 것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본 연구의 궁극적인 목적은 보험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보험회사의 서비스품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demand of customers has become various and the competition aloft in the insurance market has been growing more fierce, insurance corporations have been attempt to maintain the long term relationship with customers. The growth rate of the insurance market in the circumstances of the domestic i...

주제어

#서비스품질 지각된가치 기업이미지 신뢰 재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주표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마케팅)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i, 70 p.
키워드 서비스품질 지각된가치 기업이미지 신뢰 재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7683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