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대사회는 모바일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으며 그 변화는 우리 생활 전반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 중 교육 분야에서는 최근 외국어 교육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는 모바일기기에 매우 익숙한 학습자들이 모바일기기를 이용하여 학습을 원하지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수준이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기기를 이용한 교육은 기존의 교육방식과는 다르게 학습자가 선택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학습자가 이용하는 모바일기기의 종류에 따라서 학습의 질이 결정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학습콘텐츠의 내용이 동일하다고 하더라도 모바일기기의 여러 가지 특징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과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다. 본 연구에서는 현재 국내에서 사용가능한 한국어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136개를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한국어 학습용 웹사이트와 언어 교육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한 선행연구들의 ...
저자 | 박근양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강승혜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ii, 122 p. |
키워드 | 한국어 교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러닝 스마트러닝 Korean language learning mobile application mobile learning smart learning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809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