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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패션, 뷰티 프로슈머의 가치공동창출활동 평가요인에 관한 질적 연구 원문보기


강수빈 (연세대학교 대학원 의류환경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국내 가치 공동 창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들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가치 공동 창출 활동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인 평가와 개선방안에 대해 묻고자 한다. 과거에 기업과 소비자의 구분이 명확했던 것과는 다르게, 현대사회에서는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협력하여 공동의 이익을 찾는 모습들이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등장한 가치 공동 창출 활동의 개념은 가치의 창출에 있어서 고객이 기업과 함께 전체적인 과정에 참여하는 것으로, 이에 대한 연구는 초기 단계에 머무르고 있다. 국내에서는 식품, 외식, 가전...

주제어

#가치 공동 창출 활동  #프로슈머  #소비자 참여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consumer-business value co-creation  #co-creation of value  #consumer participation  #prosumer  #blog marketing  #viral marketing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수빈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환경학과
지도교수 고애란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i, 116 p.
키워드 가치 공동 창출 활동, 프로슈머, 소비자 참여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consumer-business value co-creation, co-creation of value, consumer participation, prosumer, blog marketing, viral marketing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958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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