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초등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학교생활에 대해 성찰해볼 수 있는 성찰일지를 연구자가 제작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활용하도록 하고, 성찰일지의 활용이 학생들의 자기관리능력과 학교생활태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 대상자는 광주광역시 소재 학교의 4학년 한 학급을 대상으로 하였고, 연구자가 학년 수준을 고려하여 개발한 성찰일지인 「반딧불이 생활 공책」을 3개월에 걸쳐 적용하였으며,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생이 성찰일지를 활용하는 것은 학생의 자율성(스스로 할 일을 찾아서 해나가는 능력)...
저자 | 고정선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과정과수업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8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376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