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유통채널별 인식도와 소비자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wareness and consumer purchase intention by the type of cosmetics distribution channels 원문보기


황금빛누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메이크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내 화장품 유통경로는 과거 방문판매와 전문점이 전체 화장품 시장을 양분해 왔으나, 최근에는 매우 다양하게 포진되어 화장품 유통채널의 다각화 현상이 대두되고 있다. 화장품 유통업체들이 비약적 발전을 이루면서 20세기에는 오프라인에 국한되던 화장품 유통채널이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온라인 분야까지 확장되었다. 현재 화장품 유통경로는 백화점, 면세점, 다단계, 전문점, TV, 인터넷, 약국, 피부과, 피부 관리실, 기내(機內), 방문판매 등으로 다른 산업에 비해 유통경로가 매우 다양하고 복잡하다. 이에 이 연구에서는 화장품 유통채널별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화장품 유통채널에 대한 소비자의 정확한 인식적 배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화장품 종류에 따른 화장품 유통채널에 대한 이용실태와 구매실태 및 화장품 유통채널별 인식도와 화장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orean cosmetic distribution channels were formerly divided into sales visits and specialty shops, which made up the entire cosmetics market; however, recently the market has become much more diversified and the cosmetic distribution channels have become diversified as well. Cosmetic distribution co...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금빛누리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메이크업전공
지도교수 신세영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i, 12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391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