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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20 no.1, 2016년, pp.1 - 16
황금빛누리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 신세영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Korean cosmetic distribution channels were formerly divided into sales visits and specialty shops, which made up the entire cosmetics market. However, recently the market and cosmetic distribution channels have become much more diversified. Thus, research for this study focused on the usage and pu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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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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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채널이 무엇인가? | 유통채널이란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접하고 구매를 하는 쇼핑의 공간을 의미하며, 제품을 적절한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 유통업의 경우, 1990년대에 들어서 대규모 자본이 유통업에 대거 투입됨에 따라 유통의 산업화가 빠르게 나타났다. | |
유통채널의 역할은? | 유통채널이란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접하고 구매를 하는 쇼핑의 공간을 의미하며, 제품을 적절한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 유통업의 경우, 1990년대에 들어서 대규모 자본이 유통업에 대거 투입됨에 따라 유통의 산업화가 빠르게 나타났다. | |
한국 유통업 중 화장품 분야의 어떻게 발전해왔나? | 한국 유통업의 경우, 1990년대에 들어서 대규모 자본이 유통업에 대거 투입됨에 따라 유통의 산업화가 빠르게 나타났다. 특히, 화장품 유통분야는 1996년 유통시장의 전면 개방과 인터넷 발달 및 정보기술을 활용하는 고효 율, 대규모 소매 업태인 할인점의 폭발적 증가로 20세기에는 오프라인에 국한되던 화장품 유통채널이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온라인 분야까지 확장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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