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간접광고 특성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조서매 (배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은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브랜드는 기업의 경쟁상황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기업들은 브랜드를 점점 더 중요시 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전통광고의 효과가 과거만큼 효과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효과를 얻기 위해서 소비자에게 간접광고 형식으로 상품을 반복해서 노출시킨다. 기업들은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더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하여 새로운 광고 방식인 간접광고를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간접광고의 노출이 광고효과에 긍정적 영향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소비자의 싫증을 유발시킬 수도 있으므로, 이와 관련된 연구가 필요하다. 기업들이 간접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의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 요인을 규명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간접광고 및 브랜드자산에 관련된 선행 연구를 재조명하고 이를 토대로 간접광고특성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간접광고 특성을 드라마 인지도, 연예인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서매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6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408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