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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21세기는 정보 발달의 시대와 미디어 매체의 확산으로 많은 문화콘텐츠들이 국가 간의 경쟁력의 핵심이 되었다. 이전시대에 상류층의 예술 활동과 문화생활은 시대가 흐름에 따라 변화되어 지금은 계급이나 계층의 상관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 되었다. 그리고 문화예술교육은 향유적인 의미나 대상만이 아니라 산업적 측면이나 교육적 측면에서 인식도가 높아져 지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인정되어 활동이 크게 확대되어지고 있다. ‘문화가 경쟁력이다’라는 말은 인터넷이나 tv를 통해서 쉽게 접할 수 있듯이 세계적으로 창의성이 개인 및 국가 경쟁력의 원천으로 나라마다 강하게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창의성 함양을 위해, 문화와 예술에 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현실에 맞게 우리나라에서도 2003년 문화부에서 교육부와의 접촉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 발전을 위해 문화기반시설과 학교와 학교 간의 연계체제 구축을 통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추진계획”을 상정하였고, 곧이어 2004년 ‘문화예술교육진흥법’이 제정되었다. 문화예술교육진흥법’은 문화예술교육의 목적에 관해 제1조에 “국민의 문화적 ...
저자 | 신영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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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배재대학교 한류문화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문화산업학과 문화산업경영학전공 |
지도교수 | 강병호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i, 74 p. |
키워드 | 문화예술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421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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