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브랜드 이미지, 자발적 행동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 가치일치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심우극 (공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학령인구의 저하와 교육시장의 개방으로 대학의 수요와 공급 불균형이 심화됨에 따라 대학의 경쟁구도는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으며, 교육당국의 대학 구조조정 정책은 공급과잉의 우려 속에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이에, 대학은 최근 영리기업에서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는 마케팅의 개념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대학마다 홍보, 마케팅 부서의 인원을 확충하고 예산을 늘려 대외 이미지 광고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가 하면, 수요자인 고등학생을 직접 찾아가 학생 유치를 위한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렇게 대학이 안정적인 입학자원 유치를 바탕으로 높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bject of this paper i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service quality(outcome quality, interaction quality, physical environment quality) on service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It tries to find out the effects of customer satisfaction on the perceived brand image and voluntary behavioral in...

주제어

#교육서비스 품질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브랜드 이미지  #자발적 행동 의도  #가치일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우극
학위수여기관 공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최호규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162 p.
키워드 교육서비스 품질,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브랜드 이미지, 자발적 행동 의도, 가치일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644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