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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우리군의 헬리콥터 전력 운용은 기존 선진외국에서 개발되어 이미 성능과 각종 운용개념이 정립된 헬리콥터를 운용하였다. 그러나 노후헬리콥터를 대체하기위한 전력화 과정에서 무기체계 수명주기의 단축 등을 극복하고 우리지형과 전술에 맞는 무기체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요구가 지속되어 우리 군에서는 자체 기술로 헬리콥터를 개발하였다. 하지만 우리가 개발한 헬리콥터에 맞는 우리군 고유의 운용기준이 없었다. 그런 연유로 KUH-1을 전력화 하면서 KUH-1 비행성능에 따른 각종 운용기준의 정립이 필요했고 특히 휠 타입 헬리콥터의 이·착륙 거리 및 그에 관한 안전기준 연구가 절실히 필요했다. 자체 개발한 신규기종이 점차 야전에 전력화 되면서 기존에 운용하던 기지의 활주로 규격이 상이하여 각 기지별 활주로 확장 및 시설증설 공사등이 이루어지면서 특히 활주로 규격에 대한 논의와 연구가 활발하게 되었으며 ...
저자 | 김기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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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공주대학교 안보과학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항공안전관리학 |
지도교수 | 류영기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50장 |
키워드 | 활주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649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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