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물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역할이 광고에 대한 미취학 아동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 : 기능성 우유광고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전혜미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언론정보학과 광고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동물 캐릭터의 역할에 따라 기능성 우유 광고에 대한 미취학 아동의 반응을 연구해보고자 하였다. 또한 이에 따른 제품태도 및 제품선택에 대한 반응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성별과 광고노출상황에 따른 광고 태도의 차이를 비교해보았다.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아동은 동물 캐릭터가 음용자 역할을 하는 광고를 시청한 경우 권유자 역할을 하는 경우에 비해 더 긍정적인 태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동물 캐릭터의 역할과 광고노출상황이 상호작용이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개인으로 광고를 시청한 경우 캐릭터가 음용자 역할을 할 때 권유자 역할을 할 때 보다 훨씬 더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반면에 아동이 집단으로 광고를 시청한 경우 음용자와 권유자의 차이는 크지 않았으나 전반적으로 높은 광고태도를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광고 속 제품선택 여부를 위해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혜미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정보학과 광고학전공
지도교수 지준형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 7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832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