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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동물 캐릭터의 역할에 따라 기능성 우유 광고에 대한 미취학 아동의 반응을 연구해보고자 하였다. 또한 이에 따른 제품태도 및 제품선택에 대한 반응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성별과 광고노출상황에 따른 광고 태도의 차이를 비교해보았다.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아동은 동물 캐릭터가 음용자 역할을 하는 광고를 시청한 경우 권유자 역할을 하는 경우에 비해 더 긍정적인 태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동물 캐릭터의 역할과 광고노출상황이 상호작용이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개인으로 광고를 시청한 경우 캐릭터가 음용자 역할을 할 때 권유자 역할을 할 때 보다 훨씬 더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반면에 아동이 집단으로 광고를 시청한 경우 음용자와 권유자의 차이는 크지 않았으나 전반적으로 높은 광고태도를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광고 속 제품선택 여부를 위해 ...
저자 | 전혜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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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언론정보학과 광고학전공 |
지도교수 | 지준형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i, 7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32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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