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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spoke type 전동기의 최적설계와 설계 후 착자시스템 설계에 대해서 연구하였다. Spoke type의 전동기의 최적설계를 하기 위해서 반응표면법과 유한요소해석을 이용하여 설계하였으며, 착자기설계를 통하여 착자시스템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제안된 전동기는 spoke type 전동기로 높은 출력을 가지는 장점이 있지만, 소음과 진동을 야기하는 높은 코깅토크가 단점이다. 이를 줄이기 위해 회전자와 ...
저자 | 이준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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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기공학과 |
지도교수 | 이중호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최적설계 및 착자기 형상설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801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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