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창작뮤지컬의 중국시장 진출방안 연구 : 뮤지컬 공길전, 로스트 가든, 광화문 연가2, 김종욱 찾기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병석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한국 뮤지컬시장 성장의 한계가 우려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창작뮤지컬의 해외 시장 진출은 필연적인 선택이 아닐 수 없다. 이미 일본시장에서 한국 창작뮤지컬이 활발한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중국은 새로운 시장으로 서서히 부상하고 있다. 최근 한류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이 일본에서 중국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중국의 뮤지컬시장 역시 서서히 태동하고 있는 상황은 우리가 중국 뮤지컬시장에 관심을 가져야하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이에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의 뮤지컬시장에 대한 선행연구 조사와 더불어 최근 중국시장에 진출한 작품의 실제 사례를 분석하여 한국 창작뮤지컬의 중국시장 진출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조사하였다. 한국의 제작사가 공연권을 소유한 순수 한국 창작뮤지컬 중에서 실제 사업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중국 대도시 중 베이징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the limit in the growth of Korean musical market is a matter of grave concern these days, it is essential selection to launch creative musical in overseas market. Korean creative musical is already performed actively in Japan market and China is gradually emerging as new market. One of the rea...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병석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박양우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9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892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