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V드라마 화장품 PPL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That PPL of Cosmetics of TV Dramas Has on Responses of Consumers 원문보기


박소연 (영산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화장품은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자신의 욕구와 개인적인 취향을 나타내는 도구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광고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있다. 광고는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나, TV광고는 제품 판매의 목적을 둔 결과 현재 소비자의 광고 회피 현상이 증가되고 있다. 이런 약점을 보완한 PPL(Product Placement)은 상업적 의도를 배제시키고 드라마, 영화, 프로그램 등에 배경이나 소품 등으로 등장함으로 소비자들에게 영상 구성의 일부로 인식하여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일으켜 구매력을 자극시키는 것으로 2010년 1월 이후 PPL의 규정이 합법화됨에 따라 매년 PPL을 통한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따라서 PPL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는 현재 여성들의 관심도가 높은 화장품 립스틱을 통한 수용자의 특성에 따라 TV드라마 화장품PPL의 인식에 대해 알아보고 PPL의 인식이 소비자 반응(...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smetics have important meaning as tools to express beauty. And, they have crucial goods to represent people’s own desires and personal tastes. Presently, through diverse advertisements, a lot of information is gained. Advertisements are realized as effective means, but from the result that TV comm...

주제어

#PPL 화장품 간접광고 드라마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소연
학위수여기관 영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전공
지도교수 김명리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89 p.
키워드 PPL 화장품 간접광고 드라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907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