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어 학습자들이 점점 늘어감에 따라 다양해지는 학습자들의 목적에 부합하는 교육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직업을 목적으로 한국어를 학습하는 학습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듣기 교육을 기본으로 그들이 업무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 통합 듣기 과제를 개발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먼저 1장에서는 직업을 목적으로 한국어를 학습하는 학습자들에게 기능 통합 듣기 과제가 필요한 이유를 언급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이론적 자료로 선행연구들을 정리하여 제시하였다. 다음으로 2장에서는 이들을 위한 기능 통합 듣기 ...
저자 | 유하나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지영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ii, 91 p. |
키워드 | 기능 통합 듣기 과제 직업 목적 한국어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25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