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교육현장에서 인문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어떤 특성을 갖는 지를 『죽은 시인의 사회』와 『히스토리 보이즈』의 두 영화를 선정하여 간접적으로 알아보았다. 인문교육은 교육의 본질적인 가치를 실현하는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현대 자본주의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점점 약화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이러한 현실은 오늘날의 사회구조적인 문제에서 기인하기 때문에, 모든 사회 구성원이 그 중요성을 이해하고 함께 변화시켜 나가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특히 교육자는 이러한 상황에서 필수적으로 인문학과 인문교육에 관한 이해와 성찰을 할 필요가...
저자 | 신선규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노애경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 73장 |
키워드 | 죽은 시인의 사회 히스토리보이즈 인문교육 인문학 인문학 교육 영화 교육영화 교육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28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