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은 효과적인 한국어 쓰기 피드백 방안을 연구하기 위하여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관점에 따라 쓰기 전 단계에서 교사의 내용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을 제언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그리하여 쓰기 전 단계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인 개요 작성하기에 대해 교사가 내용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밝히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먼저 1장에서는 본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을 밝히고 선행 연구를 살펴보았다. 2장에서는 본 연구에서 제시하는 교육 방안의 내용과 적절성을 고찰하기 위하여 ...
저자 | 서정민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한국어문화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숙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106 p. |
키워드 | 쓰기내용피드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28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