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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영화배급 시장과 상영 시장에서 수직 통합된 기업의 영화들의 경우 개봉 당 일 상영 스크린 수와 상영 횟수에 있어 그렇지 못한 기업의 영화들에 비해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영화진흥 위원회 입장권 통합 전산망 자료를 활용하여 2014년 1월부터 8월 사이에 개봉된 영화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배급 시장과 상영 시장에서 수직적 계열화를 이룬 그룹 중 두 그룹의 경우, 해당 계열 배급사가 배급하는 영화가 수직 계열을 이루지 않은 배급사가 배급하는 영화에 비해 개봉 시 더 많은 상영관과 상영횟수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한국 영화만을 대상으로 할 경우, 수직계열화를 이룬 그룹 중 한 그룹 내 상영업체의 스크린 점유율을 ...
저자 | 조정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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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제학과 |
지도교수 | 남재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80장 |
키워드 | 상영횟수 점유율 영화산업 수직계열화 스크린 수 점유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29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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