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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기관의 CRM전략, 라포,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원문보기


김희동 (高麗大學校 大學院 敎育學科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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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평생교육기관과 구성원이 CRM전략을 수행하는 데 있어 기존의 기능적 프로세스측면을 넘어 CRM의 ‘관계’에 집중한 전략적 실천을 위하여 교육서비스제공자와 학습자와의 관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대안을 가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평생교육기관과 종사자의 CRM전략(고객지향성, 교육서비스품질, 고객 가치), 라포, 행동의도와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첫째, CRM전략(고객지향성, 교육서비스품질, 고객 가치), 라포, 행동의도의 관계에 대한 구조적 관계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둘째, CRM전략(고객지향성, 교육서비스품질, 고객 가치)에서 고객지향성이 고객가치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살펴보았으며, 고객지향성과 고객 가치 사이에 교육서비스품질이 ...

주제어

#CRM 라포 행동의도 고객지향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희동
학위수여기관 高麗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敎育學科
지도교수 趙大衍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 167 p.
키워드 CRM 라포 행동의도 고객지향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932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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