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교과 통합에 대한 내용을 고찰하고, 초등학교 3학년 음악과 수학의 교육과정을 분석한 후 통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음악과 수학의 통합 수업을 실제로 현장에 적용한 후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첫째, 음악과 수학의 통합 수업이 초등학교 3학년 음악지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음악과 수학의 통합 수업이 초등학교 3학년 논리ㆍ수학적 지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음악과 수학의 통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서 음악적 지능과 논리ㆍ수학적 지능에 대하여 연구하고, 음악과 수학의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영역과 내용체계를 파악하여, 각 단원을 분석한 후 공통된 주제를 선정한 뒤, 음악의 교과 요소와 수학의 교과 요소를 모두 학습하도록 하는 방안에 중점을 두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자는 경기도 광주시 00초등학교 3학년 1개반 28명을 대상으로 이루어 졌으며, 본 검사의 자료 처리는 ...
저자 | 박혜경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 |
지도교수 | 이양경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84p. |
키워드 | 통합 음악적 지능 논리ㆍ수학적 지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69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