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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사랑과 우정이 교류되고 그 구성원 모두가 어우러져 공동의 조화로운 삶을 이루는 가치를 추구하는 곳인 ‘학교’와 이와는 정반대로 이러한 가치를 부정하고 무너뜨리는 의미를 지닌 ‘폭력’이라는 단어가 합쳐진 이상한 말, ‘학교폭력’이라는 단어를 우리는 현재 아무렇지 않게 쓰고 있다. 학교폭력은 학교를 매개로 형성된 인간관계를 통해 일어나므로 의도하지 않았지만 학교가 폭력의 연결고리가 된다. 또한, 그 행위가 반복적, 지속적으로 일어나서 피해자의 고통의 기간이 길고, 그 종류가 성인 범죄에 못지않게 다양하고 위중해지고 있다.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우리 교육의 당면과제로 대두되는 현실이 비정상적이고 암울하지만 교사와 학교가 현재 해야 할 일과 사안에 맞는 ...
저자 | 조희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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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사회과교육 |
지도교수 | 구정화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169p. |
키워드 | 학교폭력예방 인권교육 공감 인권감수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70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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