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각적 요소에 따른 화장품 패키지디자인이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연령별 연구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the Cosmetics Package Design According to Visual Factors on Purchase Decision : Focusing on the Research of Customers with Different Ages 원문보기


이나래 (동덕여자대학교 비만미용향장대학원 향장에스테틱과 향장에스테틱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화장품패키지디자인의 시각적 요소가 구매의사결정 요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이다. 구체적인 연구 내용으로 화장품패키지디자인의 시각적 요소를 알아보았고, 구매실태, 구매행동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화장품 패키지디자인의 재활용 상품, 소장 가치가 있는 상품이 화장품 구매의사결정에는 어떤 영향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330부의 설문지를 32문항으로 구성하여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국내외 화장품을 사용하는 18세~50세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309부가 분석에 활용되었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 of the visual elements in the cosmetic package design on the elements of purchase decision. To study specific contents, it explored the visual elements of cosmetic package design, purchase status, and purchase behavior. In addition, it investigated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나래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비만미용향장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에스테틱과 향장에스테틱과
지도교수 강신옥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7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006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