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9, 2016년, pp.453 - 459
The 'Collaboration Marketing' is at its prime in domestic-cosmetic market. It is one of the most well known strategic marketing methodologies that maximize customers' attention by combining visual images or illustrations with market's current best selling products. The ultimate goal of my study rel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패키지디자인의 정의는 무엇인가? | 패키지디자인은 소비자에게 상품을 알리고, 구매의욕을 증가시키며,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시각적 디자인의 기술적인 활동이라고 정의한다[3]. | |
패키지디자인의 역할의 변화는? | 처음에는 제품의 효과나 품질과는 관련이 없는 그저 제품의 밀봉, 제품을 보호하기 위함이었던 패키지디자인이 이젠 제품 보호뿐만 아니라 제품 판매수단으로서 소비자들의 구매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4,5]. | |
패키지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음을 나타낸 설문조사 결과는 무엇인가? | 아무리 효과가 좋아도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지 못하면 선택받기 어려운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포장 제조업체인 Meadwestvaco의 조사 결과, 패키지에 이끌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68%, 다시 패키지 때문에 구매한 소비자는 51%, 그리고 44%는 새로운 패키지 때문에 제품을 바꿔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7]. |
Jiyu Park, "Change in Brand preference through collaboration -focused on the color cosmetic brand-", Communication Design Association of Korea, No.50, pp.146-154, 2015.
Beautyhankook, Hankookilbo, http://hankookilbo.com, Nov 20, 2015.
DOI: https://ko.wikipedia.org/wiki/package_design
Bill Stewart, "Packaging Design Strategy", p.27, Sigongsa, 1997.
Bill Stewart, "Packaging Design Strategy", p.47, Sigongsa, 1997.
Dohyun Kim, Woman Chosun, http://woman.chosun.com, May 18, 2015.
Meadwestvaco, Meadwestvaco Home page, http://mwv.com, June, 2016.
YeoJin Jung, "A Study on Characteristics of Art Collaboration in Cosmetics Brand", Graduate School of Social Education SookMyung Women's University, No.126, p.77, 2015.
Moonjoo Jung, WonJun Son, "A Study on Effect of Brand Preference on Collaboration Design Focused on Cosmetic Package", Journal of Korea Society of Design Trend, Vol.34, pp.121-131, 2012.
Korea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 "Brand Collaboration", Korea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 No.1, p.2, 2013.
MinSoo Seo, "SERI Note; Art Marketing",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No.168, p.3, 2012.
SooHyun Seo, LG Challengers, http://lgchallengers.com, June 24, 2014.
K-content, "Character Collaboration",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pp.4, 2015.
Kokmi Kim, "Special Report- Collaboration Marketing", The monthly packaging world, No.214, pp.81-89, 2011.
K-content, "Character Collaboration",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p.5, 2015.
SooHyun Seo, LG Challengers, http://lgchallengers.com, June 24, 2014.
Junkee Lee, "Open Collaboration",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No.302, p.234, 2012.
MinSoo Seo, "SERI Note; Art Marketing",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No.168, p.4, 2012.
Kyung-sook Kim, "Advertising Contents based on Semiotic Methodology",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6, No.6, pp.87-93, 201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