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호텔의 매출요인 분석 : 내·외국인에 따른 매출요인
Revenue factor analysis of business hotel 원문보기


윤성준 (건국대학교 대학원 부동산학과 부동산건설개발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09년부터 외래관광객이 급증한 이후, 우리나라를 방한하는 외국인 관광객 1,100만명의 시대가 도래함으로써 관광산업은 명실공히 미래 동력 산업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현재 훌륭한 서비스보다 경제적 편익을 선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중저가호텔인 비즈니스호텔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다양한 기업들이 비즈니스호텔개발에 뛰어들고 있다. 기존의 호텔에 관한 연구들은 특급호텔을 대상으로 연구를 많이 하여 비즈니스호텔에 해당하는 특2급∼2급 정도의 호텔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다. 또한 비즈니스호텔의 고객은 내국인과 외국인이 있는데 각각을 구분하여 선호하는 입지특성을 고려한 연구가 전무한 실정이다. 본 연구를 통해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비즈니스호텔의 매출요인을 파악하여 개발자 입장에서 목표고객에 따라 전략적으로 호텔입지를 결정하고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분석자료는 한국관광호텔업협회에서 매년 발간하는 호텔업운영현황에서 2014년에 공표된 2013년 말 기준의 호텔매출액 자료를 사용했으며 외국인과 내국인 각각의 판매가능 객실당 매출액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foreign tourists have increased rapidly since 2009, now foreign tourist who visit Korea are 11 million annually and the tourism industry becomes clearly a drive for future industries. Currently, there are very few business hotels, that is, middle to low-end hotels for foreign tourist who prefer e...

주제어

#비즈니스호텔 중저가호텔 호텔입지 호텔매출영향요인 내국인 외국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성준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부동산학과 부동산건설개발
지도교수 심교언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48
키워드 비즈니스호텔 중저가호텔 호텔입지 호텔매출영향요인 내국인 외국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046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