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학 선행학습이 수학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Prerequisite Learning on Mathematics Learning 원문보기


김은화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최근 사교육비 증가와 공교육의 붕괴를 초래하는 과도한 선행학습으로 인하여 선행학습 금지법이 시행되었다. 하지만 선행학습이 모든 학생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없고 선행학습의 필요성 또한 학생들 마다 다르기 때문에 선행학습을 전면적인 금지보다는 부분적으로 필요함을 보이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위해 선행학습을 대체적으로 하고 있는 J중학교(91명)와 선행학습을 거의 하고 있지 않는 G중학교(19명)을 대상으로 선행학습의 인식·실태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선행학습이 학업성취도 및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다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rohibition on Prerequisite Learning recently has begun, because excessive Prerequisite Learning caused the burden of private education expenses and the collapse of public education. However, it is not considered that Prerequisite Learning is effective on all students, and the necessity of Prerequi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화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종규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73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052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