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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는 도로 산업에 비해 에너지효율성이나 환경오염에 대한 사회적 비용 등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다른 교통수단에 비하여 지형 ․ 지질, 생태계 등 자연환경에 대한 영향 측면에 있어서도 우위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소음 ․ 진동에 대한 불만은 철도교통 활성화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으며, 철도의 소음․진동 저감을 통한 쾌적한 환경 조성은 철도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철도 역사의 경우 보다 효율적인 진동 저감 대책 수립을 위해서는 열차-궤도, 궤도-구조물 등의 상호작용 및 진동의 전달 경로에 대한 고려 등이 필...
저자 | 차재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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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설공학과 철도궤도/구조 전공 |
지도교수 | 최상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5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067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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