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물리 교과에서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수학적 개념들을 먼저 학습하고 도구로써 수학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숙달한 후 그러한 수학적 지식들이 물리 수업에 활용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본 연구는 물리 교과와 수학 교과의 연계성 분석을 통하여 물리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수학적 배경 지식에 대한 학습이 선행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이를 통해 고등학교 교육 현장에서 물리 교사가 수학적 개념이 물리 교과 수업에 전이되어 활용되도록 하여 효과적으로 학생을 지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1. 고등학교에서 물리 교과와 수학 교과는 내용면에서 매우 밀접한 연계성을 갖고 있다. 특히 물리Ⅰ에서는 ...
저자 | 이원민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물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안정선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74 p. |
키워드 | 물리 수학 2009개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04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