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lended learning을 접목한 프로젝트 협동수업이 초등 영어 학습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초등학교 5학년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고은희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요즈음 학생들은 디지털 세대라 불릴 만큼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 폰 등 각종 기기에 익숙한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각종 정보의 홍수 속에서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고 카톡과 스마트 폰 등을 이용하여 의사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학교 교육은 학생들의 현실과 동떨어진 수업 방식으로 인해 학습자들의 외면을 받고 소위 교실 붕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양상을 띠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학생들은 기성세대와는 비교할 수 없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각종 기기를 능숙하게 다루며 의사소통 능력 중심의 영어 수업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교사는 학습자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전통적인 수업 방법으로 서로 간의 괴리감만 커지게 하는 악순환을 경험하고 있다.
본 연구는 위와 같은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학습자를 수업에 끌어들이고 교사와 학습자뿐만 아니라 학습자 간의 상호작용이 활발한 영어 수업을 도모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전통적인 학습 방식을 탈피하고 멀티미디어를 학습의 도구로 활용하고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st of the Korean students are not interested in studying and they refuse to acknowledge the need for teacher's authority in a mass media. The traditional teacher-centered class seems ineffective in the information oriented society any more. In the atmosphere of the change from teacher-leading cla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은희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조세경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11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05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