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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머광고에 대한 메타분석(Meta-Analysis) 원문보기


전근영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언론정보학과 광고PR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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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 광고 관련 실무자들은 광고에 다양한 소구들을 접목시켜 사용한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효과적인 소구 중의 하나로 ‘유머(Humor)’를 꼽을 수 있다. 유머를 사용한 광고는 실무적으로도 널리 쓰이며 지속적인 연구도 이루어져 왔다. 하지만 유머광고에 관련된 선행연구들을 살펴보면 유머광고가 효과가 있다는 결과와 효과가 없다는 결과가 서로 팽팽히 맞서고 있어 그 효과를 예측하기 힘들다. 즉, 체계적인 유머광고 연구의 통합이 필요한 시점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 유머광고의 효과를 지금까지의 선행연구를 통합하여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가지고 ...

주제어

#유머광고 메타분석 효과크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근영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정보학과 광고PR 전공
지도교수 이정교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 90 p.
키워드 유머광고 메타분석 효과크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07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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