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제품 사은품의 전망이론(Prospect Theory)에 관한 실험 연구 원문보기


원정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판매촉진 활동에 있어서 제공되는 사은품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다. 구체적으로 판매촉진 활동에 있어서 사은품을 제공하는 유형(관련된 사은품과 비관련된 사은품)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고, 이러한 효과가 사은품유형과 제품 관여도에 따라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 지 실험연구를 통해 검증하였다.
프로스펙트 이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following research looks to find how product samples affect consumers during sales promotions. Specifically, when sales promotions are running, depending on the types of samples offered (related or unrelated to the product), the impact up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has been verified. The e...

Keyword

#프로스펙트?이론(Prospect?Theory) 가치함수 관여도 사은품 판매촉진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원정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이훈영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76 p.
키워드 프로스펙트?이론(Prospect?Theory) 가치함수 관여도 사은품 판매촉진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09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