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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중학교 단계에 있는 학생들에 대한 음운 교육 방안 연구이다. 이러한 연구를 진행하기 위하여 가장 최근에 개정된 2009 개정 교육과정과 가장 최근에 출시된 중학교 『국어』 교과서를 분석하였으며, 이와 함께 중학생들이 어느 정도의 표준 발음을 구사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표준 발음 실태 조사를 실시하여 분석하였다. 이처럼 학교 현장에서 음운 교육을 위하여 사용하고 있는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분석하여 제대로 된 음운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확인하였으며, 표준 발음 실태 조사를 통해 실제로 중학생들은 어떤 발음을 어려워하고...
저자 | 박진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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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양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 83 p. |
키워드 | 국어교육 음운 교육 2009 개정 교육과정 표준 발음 실태 조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10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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