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DHD 아동의 문제행동 개선을 위한 자기교시 활용 미술치료 사례 연구
A Single Case Study about The Effect of Art Therapy with Self-instruction on Problem Behavior of Child with ADHD 원문보기


이하얀 (대구대학교 재활심리학과 미술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자기교시를 활용한 미술치료가 ADHD 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B시 M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ADHD 진단을 받은 만 6세의 남자 아동으로, 소리 지르기와 물건 던지기 등의 문제행동으로 인해 지역아동센터 교사가 아동 관리에 어려움을 느껴 연구자에게 의뢰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2014년 8월 10일, 문제행동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f art therapy with self-instruction on problem behavior of child with ADHD. For this purpose, 6 years old male child who suffer from difficulties in daily life and attend M community children center in B city was participated. Observ...

주제어

#ADHD  #자기교시 활용  #미술치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하얀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재활심리학과 미술치료전공
지도교수 공마리아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v, 52 p.
키워드 ADHD, 자기교시 활용, 미술치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12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