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택배서비스 고객만족도 요인분석 : 20대 30대 최종소비자를 중심으로
A Factorial Analysis on Customer Satisfaction of Domestic Parcel Service -Focusing on 20~30's Final Consumer- 원문보기


유호정 (명지대학교 대학원 산업경영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인터넷이 상용화된 이후 인터넷 쇼핑몰은 전자상거래의 핵심모델로 각광을 받았고 다양한 쇼핑몰이 전 세계적으로 구현되었다. 전자상거래의 증가세 속에 특히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는 인터넷 쇼핑몰에 실제로 소비자가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물건을 구매함에 따라 거래량이 급속도로 증가하였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인터넷쇼핑몰의 성장과 택배산업의 선장은 동일한 선상에 놓여있다고 말할 수 있다. 경기불황기에 여러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가격경쟁력이 있는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활발해 지면서 택배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백화점, 대형마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fter internet was commercialized, internet shopping mall was focused as a core model of electronic commerce and various shopping malls were implemented all over the world. Consumers actually purchase products by electronic commerce in internet shopping malls showing outstanding growth among the gro...

주제어

#택배서비스 고객만족도 AHP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호정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산업경영공학과
지도교수 강경식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47 p.
키워드 택배서비스 고객만족도 AH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15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