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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행 고등학교 경제교육내용은 신고전주의 경제학의 논리 및 개념을 기반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이런 교육내용에 대한 학습은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경제적 의사결정을 하도록 만든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실제 고등학교의 경제교육내용이 학생들의 경제적 의사결정을 이기적으로 변화시키는지 알아보고, 경제교육내용 중 어떤 내용 요소가 이기적인 경제적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였다. 또한 현행 경제교육내용에 대한 대안으로 경기도교육청에...
저자 | 박광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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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일반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도영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ⅶ, 119 p. |
키워드 | 경제교육내용 경제적 의사결정 신고전주의 경제학 경제교과서 실용경제교과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0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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