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생들의 ‘명제’단원 문제 풀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오류를 분석함으로써 학생들의 이해도와 어려움의 경향, 명제지도의 문제점 등을 찾고 일반적인 수업과 발문 위주의 수업의 교정 효과를 비교분석함으로써 명제지도 개선에 시사점을 주고자 하며 결과적으로는 학생들의 논리력 향상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명제’단원 문제 풀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오류는 무엇인가? 2. 연구문제 1에서 나타나는 오류를 교정하는데 있어서 일반적인 수업을 실시한 집단과 발문 위주의 수업을 실시한 집단과의 차이는 어떠한가? 연구문제 1을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 ...
저자 | 김인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성찬영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ⅵ, 75 p. |
키워드 | 명제 오류분석 발문 수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2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