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고등학교 ‘명제’ 단원의 문제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근본적인 오류를 다양한 영역으로 나누어 분석함으로써 오류의 유형을 분류하여 이를 통해 오류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교수-학습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하며 결과적으로 본 연구는 학생들의 ‘명제’단원의 문제해결력 신장에 도움을 주려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고등학교 ‘명제’단원의 문제해결 과정에서는 어떤 오류의 유형이 나타나 는가? 나. 고등학교 ‘명제’단원의 문제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오류교정 후의 학생들의 문제해결은 어떠한가?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경기도에 소재한 인문계 고등학교 두 개교를 선정하고, A고등학교의 남학생 33명과 B고등학교의 여학생 36명 총 69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문제 1을 해결하기 위해 문제해결능력 검사지를 통해 ‘명제’ 단원의 문제해결과정에 대한 다양한 영역별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
저자 | 한혜영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
지도교수 | 황동주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183 |
키워드 | 문제해결, 오류, 명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688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