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들의 일상 공간에 주목하고 어린이 공간을 둘러싸고 있는 사적 맥락으로서의 장소감을 탐색하는 데 있다. 초등교육의 출발은 배움의 주체인 어린이로부터 시작된다고 할 때, 공간을 교육 내용으로 하는 초등 지리교육은 어린이 이해의 출발점으로 어린이의 일상 공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초등 지리교육의 정체성은 어린이와 어린이 공간에 주목함으로써 학습자의 관점에서 공간을 바라보고, 그 안에 담긴 여러 의미와 관계를 탐색하는 것에서 ...
저자 | 김일두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사회과교육전공 |
지도교수 | 남상준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ⅴ, 112 p. |
키워드 | 사적 맥락 장소감 어린이 지리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3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