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전통문화교육활동이 유아의 전통문화에 대한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전통문화교육활동이 유아의 전통문화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1. 전통문화교육활동이 유아의 전통문화에 대한 흥미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2. 전통문화교육활동이 유아의 전통문화에 대한 가치존중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3. 전통문화교육활동이 유아의 전통문화에 대한 친숙함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연구대상은 서울특별시 강동구에 소재한 P공립유치원에 재원 중인 만 5세 유아 26명과 G공립유치원에 재원중인 만 5세 유아 26명이며 총 52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실험집단은 P공립유치원 만5세 유아 26명(남:11명, 여:15명)이며, 통제집단은 G공립유치원 만5세 유아 26명(남:9명, 여:17명)이었다. 본 연구에서는 유아가 전통문화에 대해 어떠한 태도를 갖고 있는가를 측정하기 위하여 최기영(2013)이 개발한 유아의 ...
저자 | 박미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기영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Ⅵ, 88 p. |
키워드 | 전통문화교육 전통문화에 대한 태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4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