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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전자기학 영역의 문제 풀이시 조건을 확인하고 해석하여 이를 풀이 과정에 반영할 때 나타나는 대학생들의 어려움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도구를 개발하고, 이의 적용을 통해 불충분하거나 암묵적인 조건이 포함된 전자기학 문제에서 필요한 조건을 스스로 결정하여 문제를 풀이하거나, 문제에 제시된 조건들을 해석하여 이에 적합한 풀이식과 풀이전략을 수행할 때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과 특징을 분석함으로써 교육적 시사점을 얻고자 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검사도구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각 대학의 일반물리교재 4종과 기초전자기학 등을 참고하여 자체 제작하였으며, 개발된 검사도구는 사범대학 물리교육과 3학년 학생들 중에서 전자기학1을 이수한 학생 8명을 대상으로 투입하였다. 이 때 얻은 학생들의 응답지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심층면담을 실시하는 ...
저자 | 정재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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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물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윤성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ⅶ, 65 p. |
키워드 | 문제풀이 전자기학문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5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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