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지금 우리가 사는 시대는 점점 컴퓨터, 인터넷, 각종 IT 산업들이 중심이 되어 가고 있다. IT 산업의 발달이 주를 이루게 되면서 기반이 되고 있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교육이 중요시 되고 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은 수학과의 연관성이 깊기 때문에 수학교육 또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역할을 해야 하고,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야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수학적 문제해결력의 관계에 관해서 연구하고자 함에 있다. 프로그래밍을 하는 과정은 수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많은 부분에서 닮아 있고, 수학적 문제해결력이 직접적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가설을 바탕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이에 따른 연구 방법으로 수학적 문제해결력이 준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과정을 분석하기로 하고 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수학적인 사고가 어떠한지 알아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
저자 | 박준석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성찬영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80 p. |
키워드 | 코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71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